박물관 NFT 수용 시작하면서 새로운 기회와 위험에 직면

박물관 NFT 한 토론토 큐레이터에 따르면 대체 불가능한 토큰은 무시해서는 안 되는 ‘새로운 언어’입니다.

토론토에 기반을 둔 큐레이터에 따르면, 예술 형식이 역사적으로 변화하고 변화한 것처럼, 대체 불가능한 토큰은 예술가가 자신의 작품을 탐색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매체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NFT는 일종의 디지털 자산이며 일반적으로 암호 화폐를 사용하여 가상 작품을 사고 파는 데 사용됩니다. 각 NFT에는 고유하게 식별할 수 있는 토큰이 있으며 소유권은 블록체인이라고 하는 원장을 통해 추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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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0개의 독특한 NFT를 특징으로 하는 Bored Ape Yacht Club 컬렉션의 예술 작품은 수십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작년에 첫 NFT 아트 쇼를 주최한 토론토 갤러리인 LALAContemporary의 큐레이터이자 설립자인 Claudia Lala는 그녀가 그들을 무시해서는 안 되는 예술 세계의 “새로운 언어”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CBC 라디오의 Day 6에 “우리는 [아티스트]가 사라지거나 역사가 그들을 합법화하면 존경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술은 기본적으로 새로운 예술가와 새로운 움직임에 의해 부서지는 아이디어 때문에 진화하고 이것이 하나라고 믿습니다.”

박물관 NFT 수용

그러나 암호화 자산은 일부에서는 이를 “사기”라고 부르며 비판에 직면해 있습니다. 예술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허가 없이 NFT로
판매하는 컬렉션을 비난하고 있으며, 이를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에너지 자원을 많이 사용하므로 상당한 환경적 영향을 미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나다 전역의 소수의 갤러리에서 NFT를 수용하여 NFT에 포함된 디지털 아트웍을 선보였습니다. NFT 전용 박물관도 지난달 시애틀에 문을 열었습니다.

9월에 대영 박물관은 LaCollection이라는 플랫폼과 협력하여 일본 예술가 Hokusai의 작품이 포함된 200개 이상의 NFT 엽서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주요 기관들도 이러한 추세에 동참하고 있다. 박물관 NFT

프리랜스 예술 저널리스트인 Dorian Batycka는 이러한 변화는 종종 정체된 예술 산업에 반가운 속도의 변화라고 말합니다.

Batycka는 “예술계는 큰 변화가 필요합니다. “예술 세계는 많은 사람들이 뚫을 수 없는 것처럼 보이는 매우 하향식, 수직적,
계층적 방식으로 매우 불투명한 시스템을 유지하는 데 기득권을 가진 문화적 문지기를 기반으로 하는 매우 불투명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아마도 NFT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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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예술을 컬렉션에 통합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마이애미 현대 미술 연구소(Institute for Contemporary Art Miami)의
최근 NFT 구매는 전문 감정인이 가치를 결정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지난달 에스크로에 갇혀 있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독일의 ZKM 예술 및 미디어 센터는 복사 및 붙여넣기 오류로 인해 ETH 60(현재 $200,000 이상)에 해당하는 두 개의 크립토펑크(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저장된 NFT)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잃었습니다.

뉴욕 시립 대학의 일부인 Lehman College의 조교수인 Sean Stein Smith는 NFT를 원본을 공유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면서 작품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위조 및 불법 복제를 방지하는 방법으로 보고 있습니다.